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여러분은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는지요?
티스토리나 다음를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은 다음 블로그뉴스의 위력을 누구보다도 잘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만 하다러도 다음블로그뉴스 유입이 60%이상을 차지하니까요.

그런데 요즘 베스트 10를 보면 몇몇 분들이 자주 독점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재밌고 유익한 글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심쩍은 글이 요즘들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베스트를 자세히 보면 조회수 30 미만에 추천수 10~30사이를 꾸준히 기록하는 블로그 글이 있습니다.
어쩔때는 조회수 보다 추천수가 많을 때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이것으로 독점여부를 단정짓는 것은 무지한 일이겠지요.

저는 몇몇 블로거들이 독점했다는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단지 몇몇 블로거들의 베스트 독점과 조회수 사진, 그리고 몇몇 블로거들의 글 등에서 추측한 것 뿐입니다.
다음이 협조해주면 알아낼 수도 있겠지만 다음이 협조해줄리 만무하고..설령 협조해준다고 해도
밝혀내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점은 내부자가 고발하거나 본인이 시인하지 않으면 찾아내기가 어렵습니다.
최근에 있었던 제분회사의 밀가루가격 담합도 몇몇 회사의 제보가 없었다면 찾아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담합은 소비자에게 피해를 줍니다.
제분회사의 밀가루가격 담합으로 국민들이 피해를 본 것처럼, 블로그들이 담합을 해서 베스트를 독차지
해버린다면 다른 블로그들의 좋은 글이 묻힐 수 있고 그로 인해 다른 사람들은 다양한 컨테츠를 접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따지고 보면 담합도 능력일 수 있습니다. 인적/블로그적 네트워크도 자기 능력이니까요...
다만 네트워크가 형성이 아직 안된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는 블로거들에게도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합니다.

사실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것은 부럽기도 하고 한편으론 배도 아퍼서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글을 쓰고 보니 한국의 모든 블로거들이 좋은 네트워크가 형성되어지길 바라는 마음이 생기네요.
그래서 블로그들의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이 시점에 속 좁고 네트워크가 없는 제가 몇가지 제안하겠습니다.

** 블로그 5계명 **
  1. 담합의 힘 대신 컨텐츠의 힘을 키우자.
  2. 저작권을 침해하는 불펌은 삼가하자.
  3. 지나친 광고 게재를 삼가하자.
  4. 방문하면 댓글을 남기자.
  5. 광고를 유심히 살펴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광고는 클릭해 보자.
    (광고를 중개하는 구글, 다음에서는 무분별한 클릭은 제재하니 꼭 필요한 것만..)

Posted by 아지기_

서로 존중하는 댓글 부탁드릴께요~^^

  1. Favicon of https://22st.net BlogIcon 둥이 아빠 2007.12.19 0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연한 말씀이세요...

    악플보다 무서운 것은 무플이라는 사실이져~~~~~~~~~

  2. Favicon of https://blutom.tistory.com BlogIcon 파란토마토 2008.01.07 09: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요.. 다음에 좋은 글도 많지만 어떤 글은 좀.... ㅡㅡ;; 너무하다 싶은 것도 많고..
    승X님 글은 좋지만 너무 자주 올라와서.. 그 정도의 글은 아니던데..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