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여러분은 블로그와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몇일 전 블로그에 "머리 나쁜 사람만 광고를 클릭한다" 라는 글이 있었습니다. 또 메타블로그(이올린,올블로그,블로그코리아 등)를 통해 들어오는 분은 블로그에 대해서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광고 따윈 보지 않고 글만 읽고 나간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그럼 뒤집어서 얘기하면 광고클릭 안하는 사람은 '머리 좋은 전문 블로거'입니까? 너무 성급하게 일반화 했나요? 아무튼 사람들 심리에는 '광고는 불필요한 것'이라는 것이 자리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도대체 왜 이런 심리가 자리 잡았을까요?

1. 글을 읽는데 방해가 된다?
요즘 블로그를 보면 대부분 광고를 달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도 마찬가지고요. 그런데 글을 읽다 보면 광고들이 방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짜증도 나고요. 글을 읽는데 방해가 될 정도의 광고는 자제해야 합니다. 하지만 글을 쓴 사람은 자신의 인생과 지혜와 지식들을 담아 냅니다. 이것을 상업적으로 사용한다고 해서 욕할 수는 없습니다. 책을 쓰는 사람이 저작권료와 출판료를 받는 것과 무엇이 다릅니까?

2.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광고를 보다 보면 자신에게 필요한 광고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광고를 보고도 망설이는 분이 계십니다. 커서는 광고위에 놓고 마우스를 떨며 고민을 합니다. "클릭해서 확인할까? 말까?" 그런데 이런 망설임의 본심은 "내가 클릭하면 이 사람이 돈을 벌텐데.."라는 것입니다. 솔직히 다른 사람이 돈을 버는게 어떻습니까? 자신이 손해만 안보면 되는거 아닌가요?

3. 블로그는 상업적인 공간이 되어서는 안된다?
어떤 분들은 블로그의 상업화 되는 것에 안타까워합니다. 저도 어느정도 공감합니다. 하지만 블로그의 상업화는 특별히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상업화를 위해 컨텐츠가 저질화 되는 것은 반대합니다.
블로그의 매력은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나름대로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글에 광고를 넣는 것은 개인의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4. 광고가 도움이 안된다?
광고가 도움이 안된다는 것은 선입견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런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선입견을 버리고 광고를 보면 의외로 도움이 되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 광고를 통해 좋은 제품도 많이 샀습니다.

"광고는 머리 나쁜 사람이 클릭하는게 아니라 필요한 사람이 클릭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광고에 무관심한 것이 전문블로거가 아니라 좋은 컨텐츠를 많이 만들고 공유하는 사람이 전문블로거입니다."
대분분의 블로거들이 광고를 달면서 정작 본인은 광고를 왜 싫어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럴꺼면 자기 광고부터 내리는게 어떨까요? 조금은 이기적인 생각이 듭니다.

제가 너무 흥분한것 같네요.
아무튼 광고를 통한 수익은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사람이 받는 정당한 댓가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이런 블로거들을 위해 무조건 클릭하라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구글광고나 애드클릭스는 부정클릭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그들과 광고주들은 필요에 의해서 클릭하길 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자신에게 필요한 것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신도 모르게 가지고 있던 광고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시고 광고를 다시보면 광고도 유익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Posted by 아지기_

서로 존중하는 댓글 부탁드릴께요~^^

  1. 전설의 OK 2007.12.22 15: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제는 과다한 광고전쟁의 전쟁 자금은 결국 소비자가 내는것이다?

    ok?

  2. Favicon of http://70lewisepk.com/2012/04/lowest-priced-hp-ink-cartridges-available/ BlogIcon replacement epson tattoo cartridges 2012.04.14 18: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레이트 제출합니다. 나는 최근에 인터넷 사이트뿐만 아니라 우리가 실제로 귀하의 사이트에 기사를 고려하고 존중 못할지 제안하고 당신을 위해 설정을 발견했다. 아예 내가 우리 백성들이 다시금 빠르게 개별 릴리스를 생각하여 민간 공급과 입대로 변경됩니다.

  3. Favicon of http://dbinvestigations.com/2012/04/most-affordable-hp-ink-cartridges-available/ BlogIcon tattoo cartridges for hp f4280 2012.04.14 18: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것은 우수한 아래와 같은 경우만큼 나타나는이 뛰어난 훌륭한 웹 사이트를 표시하는 새로운 여러 견해의 장점이 있습니다.

  4. Favicon of http://itsmymakeover.com/2012/04/lowest-priced-hp-ink-cartridges-available/ BlogIcon tattoo cartridges sun city az 2012.04.14 18: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제는 이러한 종류의 단지 현재 비공개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멋진 곳이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을 가지고보고있는 어디서나 어떤 시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파일을 잠복 근무를위한 많은 감사합니다.